장바구니 상품을 삭제했습니다. 찜리스트에 추가되었습니다.

뒤로

  • 푸딩콕
  • news

푸딩팩토리, 간편식 무인매장에도 밀키트 공급‘간편조리식 전쟁’에 푸드 스타트업 강점 발휘


사진 제공 : 푸딩팩토리
 

푸드라이프플랫폼 주식회사 더나음(대표:김선국)이 최근 핫한 트렌드로 떠오른 간편조리식 무인매장에도 자사 브랜드 상품을 공급하며 푸드 스타트업의 위력을 십분 발휘하고 있다.


식자재 전문 쇼핑몰 ‘푸딩팩토리’를 운영하는 ㈜더나음은 지난 10여년간 자체적으로 기획개발한 상품에 브랜드를 입혀 OEM으로 생산해 호프•주점•카페•식당•PC방 등에 공급해온 유통 강소기업이다. 이미 온라인상에서 5만여명의 회원을 확보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에서도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왔다.


전국 유명리조트와 호텔, 워터파크와 스키장 등 특수관광지에도 폭넓게 식자재를 공급하고 있으나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인해 관광지 매출이 급격히 줄자 새로운 돌파구로 전국 식자재마트와 무인매장으로 판매채널을 다변화해 식자재 뿐만 아니라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을 공급하고 있다.


장기화하고 있는 코로나19는 가정간편식 시장에 일대 신드롬을 몰고 오고 있다. 강화된 방역단계와 비대면 소비국면에서 많은 사람들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와 HMR 등 간편식을 선호하게 되었고 이에 발맞춰 다양한 카테고리의 퀄리티 높은 가정간편식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2018년 12조원이었던 간편식•배달음식 시장이 올해 25조원에 달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주식회사 더나음은 지난해 코로나 국면에서 일찌감치 이러한 시장 변화를 감지하고 제품유형과 원료 특성을 살려 식사부터 간식, 술안주, 캠핑요리까지 다양한 신상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 ■고기짬뽕, 김치어묵우동, 우삼겹고추장찌개, 수제비짬뽕탕, 전골부대찌개 등 탕류 밀키트 ■비프함박스테이크, 수플레오믈렛, 콩나물제육불고기, 등심뚝배기불고기 등 도시락류 ■베이컨크림, 미트토마토, 쉬림프 로제 등 스파게티류 ■닭발, 돼지껍데기, 곱창, 막창 등 참숯직화식 안주류 ■돼지곱창튀김, 치킨텐더, 순살후라이드치킨 등 후라이드류 3종 ■페퍼로니비프칠리, 허니고르곤졸라, 고추베이컨포테이토, 파이브치즈 등 페스츄리피자 4종과 버거류 3종, 한입만두 4종, 한입치킨 4종 등을 출시했다.


이들 신상품은 6개월만에 전국 150여 대형 식자재마트와 100곳에 이르는 밀키트전문점, 반찬가게, 무인편의점 등에 입점했고 다양한 카테고리 상품을 보유하고 안정적인 유통을 찾는 신규 창업 매장으로부터 꾸준히 러브콜을 받으며 무한 확장해 나가고 있다. 


B2B 오프라인 영업을 책임지고 있는 김선미 부문장은 “간편조리식 전문 무인매장이 1세대 아이스크림 가게를 겸한 무인편의점으로 시작해서 반찬가게, 밀키트전문점으로 진화해 나가는 것을 볼 때 하나의 산업트렌드로 자리잡는 것은 시간문제일 것 같다”고 진단한 뒤 “산업전선에 뛰어든 주부와 인생 제2막을 설계하는 은퇴자, 심지어 부부와 젊은이들까지 소자본으로 창업해 2~3개 점포는 기본으로 운영하고 있다”며 전국에 가정간편식 무인매장이 급속하게 확산할 것으로 전망했다.

한편, 푸딩팩토리는 온•오프라인 신청자에게 창업 매장의 규모와 지역특성에 맞는 카테고리별 매출 베스트 상품군 입점컨설팅과 디스플레이 무료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현남 기자 (leehn123@dailian.co.kr)

관련 상품
  • 2개월 전
  • 조회수 335
  • 댓글 0
  • 이 컨텐츠가 좋았다면?

로그인을 하셔야 댓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인증

글 작성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장바구니
담기 완료!
평일
AM 10:00 ~ PM 18:00 (주말, 공휴일 휴무)
점심시간
PM 12:00 ~ PM 13:00
사업자 · 입점 정보 확인